BUSINESS

온라인 광고

네이버

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로
메인DA, 동영상, 검색연동 상품 등 브랜딩부터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캠페인 집행 가능
• 월 순방문자 수 3,300만명(PC+Mobile)을 보유한 시장 점유율 1위 인터넷 포털사이트1)
• 사이트 첫 화면의 검색창 외 뉴스스탠드, 주제별 포스트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컨텐츠 제공
• 라인 라이브 비디오 피드, 스노우, V라이브 등을 통해 국내 오디오/영상 컨텐츠의 해외 진출 확대 예정
• 타 매체 대비 TV캐스트, 스포츠 생중계 등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,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브랜드 메시지 전달 가능
< 초기면 상품 >
    ① 타임보드
  • - 1시간 고정 노출 (시간대별 단가 상이)
  • ② 롤링보드
  • - 기본형 CPM 2,200원 (형태옵션별 할증)
    - 퍼스트뷰 CPT 6,000만원 (시간대별 구매)
< 검색연동 상품 >
  • - 브랜드 검색(라이트형/프리미엄형) -
  • -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
    - 최근 30일 쿼리 조회수 기준 단가 책정
  • - 서칭뷰 -
  • - 일반명사 키워드 검색 시 동영상 광고 노출
    - 매월 첫주 월요일 익월 인벤토리 입찰 진행
    * 케이블용 광고방송 동영상 집행 불가
< 동영상 상품 >
    1) CPV 동영상광고(리얼뷰)
  • - 단가: 입찰방식(최소 10원)
    - 특징: 15초 이상 시청 시 과금
  • 2) CPM 동영상 광고
  • - 단가: CPM 15,000원
    - 특징: 컨텐츠 재생 전 노출 (15초 후 Skip 버튼)
  • 3) 생중계 중간광고
  • - 단가: 입찰방식(매월 첫 월요일, 익월 인벤 오픈)
    - 특징: 종목 별 중간광고 Break에 광고 노출

SMR CLIP

국내 주요 방송사의 프리미엄 클립 컨텐츠 독점, 네이버 TV캐스트 및
다음TV팟을 중심으로 광고 노출 . 15초까지 Non-skip 프리롤 광고를 제공
국내 주요 방송사의 프리미엄 클립 컨텐츠 독점, 네이버 TV캐스트 및 다음TV팟을 중심으로 광고 노출 . 15초까지 Non-skip 프리롤 광고를 제공
• 방송 콘텐츠 : MBC, SBS, KBS, CJ E&M, JTBC, TV조선, 채널A, MBN 총 8개의 컨텐츠 홀더
• 단가 : CPM 15,000원(Non-targeting 기준)
• 상품 유형 : Pre-roll (15초 Non-skip) / 초 수 제한 없음
• 노출 플랫폼 : 네이버 TV캐스트, 다음 TV팟, Kakao TV, 곰TV, SMR맴버스(SBS.CO.KR, JTBC.COM, TVCHOSUN)
• 비고 : 1) 광고비별(5천만원 이상~2억 이상)/기간별(3개월 이상~9개월 이상) 보너스 제공(중복 적용 가능)
2) 광고주 단위 보너스 제공(브랜드 캠페인 간 청구월 동일, 단일 미디어렙을 통한 경우에 적용 가능)
3) 대부 업종 집행 불가, 저축은행의 경우 SMR 심의 검수 소재에 한하여 집행 가능
< SMR Clip Pre-roll 노출 형태 >
- PC - - Mobile -
- 15초 이후 ‘Skip’ 버튼 노출
< 타겟팅 정책 >
구분 설명 단가 비고
컨텐츠
타겟팅
특정 프로그램 인벤토리의
최대 50% 타겟팅 점유 가능
CPM 18,000
~30,000원
타겟팅 10%당
단가 20%씩 할증
킬러
컨텐츠
1억 이상 집행 광고주 대상,
10%의 킬러컨텐츠 구좌 제공
CPM 15.000원 단가 할증 없음
디바이스 Mobile only 노출 CPM 20,000원 PC only : 단가 할증 없음
성인 주류,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 등
타겟팅 필요 업종에 적용
CPM 18,000원 -
시간 원하는 시간 타겟팅 가능 별도 협의 12~14시, 23시: 할증 없음
요일 원하는 요일 타겟팅 가능 CPM 16.500원 금~월 타겟팅 시 할증 없음
* 컨텐츠 타겟팅 및 기타 타겟팅(킬러 제외)간 중복 신청 불가